회원가입시 개인정보 취급방침입니다.

‘온비즈몰’은 (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률을 준수합니다.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정보와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서 언제나 이용자가 보기 용이하게 조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제 1조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서비스의 원할한 제공, 계약 이행 및 회원관리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이용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가입 시점에서 최소한의 정보만 숮비하고 있으며, 추가 인증 및 서비스 이용과정 중 필요한 정보를 추가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국세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및 은행계좌정보의 수집ㆍ보관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고지하여 해당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수집항목

이용목적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절차에 이용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 및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등의 안내

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서비스 및 부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요금 결제

주소, 휴대전화번호

청구서, 물품배송시 정확한 배송지의 확보

기타 선택항목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IP Address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②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ㆍ홈페이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상품주문, 계좌인증 등)시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이용자 동의 후 직접정보를 입력한 경우 입력된 정보를 수집합니다.

ㆍ오프라인을 통해 진행되는 교육, 행사 참여시점에서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이용자 동의 및 서명 후 직접 정보를 작성 및 제출한 경우, 해당정보를 수집합니다.

ㆍ이용자가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상담 진행시점에서 이용자에게 요청된 자료 (서면, 메일, 팩스, 전화 및 기타 네트워크 환경 내)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집됩니다.

ㆍ온라인으로 제공되는 서비스(PC, 모바일 웹&앱 등) 이용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는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ㆍ회사와의 계약을 통해서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이용자 동의 및 서명 후 직접 정보를 작성 및 제출한 경우, 해당정보를 수집합니다.

 

③ 허위정보 입력시 조치 방법

- 이용자는 입력한 정보에 있어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각종 방법으로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을 관계법령에 따라 신고 및 고발 할 수 있으며, 서비스 제공중지 및 강제탈퇴 등의 조치를 시킬 수 있습니다.

 

④ 자발적으로 공개된 개인정보에 대한 손실 안내

- 이용자가 자발적으로 공개한 개인정보로 인해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개인의책임이며, 공개적인 공간에 게재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이 수집하여 무단으로 사용할 수 있음을 인지하시어, 이로 인해 원하지 않는 피해를 입을 수 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제 2조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 회사에서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래의 경우에 한해서는 제 3자에게 제공합니다.

ㆍ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 또는 제 3자제공에 동의 한 경우

ㆍ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및 감독당국의 요구가 있는 경우

ㆍ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ㆍ영업의 양도 및 합병 등의 사유가 발생하여 개인정보 이전이 필요한 경우

 

② 개인정보 제 3자 제공범위

- 서비스 제공 및 계약 이행을 위해서 필수적으로 필요한 경우 이용자의 동의를 얻는 등 적법한 절차를 통해서 제 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에서는 거래이행, 교육진행 등의 상황에서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제공받는 자

제공하는 항목

이용목적

주문처리

상품공급사

주문자정보(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수취인정보(이름, 주소, 휴대전화번호)

주문 확인

주문 안내

서비스 계약 이행

배송상품 발송처리

교육 신청 시

강사 및

교육 협력업체

신청자 정보(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교육 내용 및 관련자료 전달, 교육

안내, 교육관련 컨설팅

회원지원센터

제휴서비스

이용시

제휴서비스

제공업체

신청자 정보(이름, 아이디, 이메일주소, 연락처)

서비스 진행 상담

 

③ 제 3자 제공 동의 철회 안내

-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에 대하여 동의를 하지 않을 수 있고, 언제든지 제 3자 제공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에도 회원가입서비스는 이용할 수 있으나, 제 3자 제공에 기반한 관련 서비스의 이용 및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3조 (개인정보의 보유 기간 및 파기)

-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나,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일정기간 동안 정보를 보존합니다.

 

① 관계 법령의 의한 보존

 

보존근거

보존항목

보존기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국세기본법

국세 부과 제척기간 계산

10년

국세징수권 등 소멸시효 계산

5년

전자금융거래법

전자금융에 관한 기록

3년

통신비밀보호법

웹사이트 방문기록

3개월

*단, 이용약관에 의해 이용계약이 존속중인 이용자(탈회하지 아니한 회원)의 경우 보존기간은 보존의무기간 이상 보관할 수 있으며, 해당기간이 경과된 기록에 대해서는 이용자의 동의 철회 요청이 있는 경우 파기합니다.

 

② 회사 방침에 의한 보존

 

보존사유

보존항목

보존기간

재가입 검증 및 부정이용 배제

이름, 휴대전화번호, CI/DI

탈퇴 후 90일

부정이용 방지 및 분쟁조정을 위한 보존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닉네임, 생년월일, 성별, 아이핀 정보, 전화번호, 주소, 휴대전화번호, 통신사 정보, 외국인등록번호, 이메일 주소, 사업자 정보, 은행계좌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록그, 접속 IP정보, 결제기록

5년

*부정이용이란, 불법적으로 이익을 취하거나 회사 이용약관에서 금지하고 있는 행위를 지속한 경우를 말합니다.

 

③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 회사는 수집된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은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회원가입 시점)부터 이용계약 해지 (탈퇴신청) 까지로, 해지 시 상기 명시한 보존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하는 자료를 제외하고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ㆍ개인정보 파기 절차

1)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보관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로 보관중인 개인정보는 회원이 동의한 목적을 초과하거나 법률이 정한 경우 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ㆍ개인정보 파기 방법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등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 또는 물리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합니다.

 

④ 1년 간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는 경우

- 이용자가 1년 간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9조에 근거하여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하고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합니다. 분리, 저장된 미이용자 개인정보는 일정 기간 동안 보유하며, 파기되지 않은 개인정보의 경우 해당 이용자의 요청이 있다면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는 시점에 다시 제공됩니다. 단, 통신비밀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제 4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용 및 거부)

- 회사는 이용자의 간편하고 효율적이며 개인 맞춤화된 쇼핑을 위하여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하는 정보를 저장(수집)하거나 개인식별이 불가능한 기기 정보를 수집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동 생성 정보 중 어떠한 정보를 수집하며 어떻게 수집 거부를 설정할 수 있는지 안내합니다.

 

① 웹 서비스 이용시(쿠키)

-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사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욪아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ㆍ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ㆍ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ㆍ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또는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정 변경 방법]

ㆍ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는 경우 쿠키 설정 방법 보기

ㆍSafari를 사용하는 경우 쿠키 설정 방법 보기

ㆍFireFox를 사용하는 경우 쿠키 설정 방법 보기

ㆍChrome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 쿠키 설정 방법 보기

단, 이용자가 쿠키 이용을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② 모바일 앱 광고식별자

- 모바일 앱에서 이용자에게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기 위해, 광고식별자 (ADID/IDFA)를 수집하여 사용합니다.
ADID/IDFA란 모바일 앱 이용자의 광고 식별 값으로서, 사용자의 맞춤 서비스 제공이나 더 나은 환경의 광고를 제공하기 위한 측정을 위해 수집될 수 있습니다.

 

[광고식별자 수집 거부방법]

모바일 디바이스 OS 별 수집 거부방법 안내입니다.

ㆍAndroid : 설정 > 구글(구글설정) > 광고 >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

ㆍiOS :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광고 > 광고 추적 제한

 

제 5조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    름 : 이규환

소속 / 직위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E-M A I L  : lodestar4u@naver.com

전 화 번 호 : 02-992-0292

평일 10시~5시, 주말/공휴일휴무,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2.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메인페이지로